새로운 지구를 찾아서: AI 행성 탐사 로봇 만들기
요약 정보
교육 대상 | 사회적 배려형 |
---|---|
프로그램 수준 | 특화 |
필수 역량 | 인공지능 소양 |
프로그램 소개
🏆 <새로운 지구를 찾아서: AI 행성 탐사 로봇 만들기>은 이런 프로그램이에요.
ㆍ자연과학·공학 계열 SW·AI 융합 진로 체험·탐구 특화과정으로, 중·고등학생을 위한 탐사 로봇 제작 체험 과정이면서 ,향후 미래 진로와 관련해 공학·설계 등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고,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인공지능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을 기초부터 수준에서부터 발전된 단계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합니다.
🎯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?
ㆍ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
💡이번 프로그램은 이런 교육과정과 연계돼요.
ㆍ[6과06-01] 기상 요소를 조사하고, 날씨가 우리 생활에 주는 영향을 인식할 수 있다.
ㆍ[6사10-02] 세계의 다양한 기후를 알아보고 기후 환경과 인간생활 간의 관계를 탐구한다.
ㆍ[6과16-01] 미래 사회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조사하고, 문제르 ᅟᅠᆯ해결하는 데 과학이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토의할 수 있다.
ㆍ[6실03-01] 발명의 의미를 이애하고, 일상생활을 바꾼 발명품을 탐색하여 발명과 기술에 대한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한다.
ㆍ[6국01-03] 주제와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듣고 말한다.
ㆍ[6미01-01]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연결하여 확장된 표현 주제로 발전시킬 수 있다.
ㆍ[6국01-05] 자료를 선별하여 핵심 정보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매체를 활용하여 발표한다.
ㆍ[6실03-02] 발명사고기법과 기술적 문제 해결 과정을 이해하고,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제품을 구상하고 만들어 봄으로써 실천적 태도를 갖는다.
커리큘럼
👩🏫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어떻게 되나요?
📝CHAPTER.1 (1~4차시)
ㆍ환경 문제에 관한 동영상과 읽기자료를 제공하면서 지구의 환경이 우주의 다른 행성과 어떻게 다른지 이해해보면서엠복2를 제공하하여 구조에 대한 소개 진행.
📝CHAPTER.2 (5~8차시)
ㆍ우주 탐사를 위한 도구들에 관한 동영상과 읽기자료를 제공하면서 엠봇2와 사이버파이에 내장된 센서를 이해하기.
📝CHAPTER.3 (9~12차시)
ㆍ프로젝트 기획을 위한 교재 내 활동지를 제공하면서 팀별 브레인스토밍과 이에 관련한 토의 진행.
📝CHAPTER.4 (13~16차시)
ㆍAI 탐사 로봇 발표를 위한 발표자료를 준비하면서 제작된 탐사 로봇을 시연하고 난뒤 팀별로 피드백 진헹.
프로그램 교안 첨부파일
안내 사항
📍 세부사항은 협의하여 조정 가능합니다.
📅 ※ 장소 및 운영방법 협의 중으로, 빠른 시일 내 확정해 안내드리겠습니다.
문의처
📞프로그램 관련 문의
ㆍ운영기관 연락처 : 02-3442-7783
ㆍ운영기관 문의 메일 : aceswcamp@tekville.com
(운영시간 10:00~17:00, 운영시간 외 문의는 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