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상을 바꾸는 예비 CEO
요약 정보
교육 대상 | 일반형 |
---|---|
프로그램 수준 | 특화 |
필수 역량 | 디지털 소양 |
프로그램 소개
🏆 <세상을 바꾸는 예비 CEO>은 이런 프로그램이에요.
-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껴떤 문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솔루션을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통해 최소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디지털 소양 및 창의융합역량을 체득할 수 있어요.
-체험활동 요소
: 자바, 안드로이드, 유니티 등 프로그램 체험
-자기주도 학습활동
: 팀별 아이디어를 서비스로 구체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해결방안을 찾아 적용
-동기유발 전략 및 흥미
:팀별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작품을 시상함으로써 오디션 형태 경쟁을 통한 보상 및 성취감 부여
-학습 결과물
: 팀별 모바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또는 게임
🎯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?
고등학생
💡이번 프로그램은 이런 교육과정과 연계돼요.
[1차시] 전체 참가자는 해커톤 주제를 파악하고, 팀 프로젝트 결과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다.
[2차시] 팀별로 주제 연관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.
[3차시] 팀별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팀원을 확보할 수 있다.
[4~5차시] 팀별 서비스 아이디어의 고객가치와 필요한 기능을 나열할 수 있다.
[6~8차시] 팀 프로젝트 기능 이미지 및 프로세스를 설명할 수 있다.
[9~11차시] 팀 프로젝트 개발 방향성을 이해할 수 있다.
[12~18차시] 팀 프로젝트 필수 기능을 개발하여 시연할 수 있다.
[19차시] 팀 프로젝트 발표자료를 세팅할 수 있다.
[20~22차시] 팀 프로젝트 개발 결과를 발표할 수 있다.
[23차시] 팀 프로젝트 평가 결과에 따라 상격을 정한다.
커리큘럼
👩🏫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어떻게 되나요?
총 23차시
📝CHAPTER.1 (1차시)
- 해커톤 주제 안내
📝CHAPTER.2 (2차시)
- 일상 속 문제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팀 아이디어 도출
📝CHAPTER.3 (3차시)
- 팀 구성 필요 역량 제시
📝CHAPTER.4 (4~5차시)
- 프로젝트 활동 (다양한 서비스의 가치 문장 제시)
📝CHAPTER.5 (6~8차시)
- 주제 관련 다양한 서비스명과 주요 기능을 소개
- 기능별 이미지 정리
- 레퍼런스 서비스 조사
📝CHAPTER.6 (9~11차시)
- 기획, 프론트엔드, 백엔드 멘토링
📝CHAPTER.7 (12~18차시)
- 개발 컨벤션 정의
- 개발 환경 구축하기
- 화면 개발하기
- 앱과 서버 간 통신하기
- 핵심 기능 개발하기
- 프로젝트 테스트
📝CHAPTER.8 (19차시)
- 프로젝트 발표자료 제출 및 평가
📝CHAPTER.9 (20~22차시)
- 생활정보, 엔터테인먼트, AI 3개 분야로 나누어 발표
📝CHAPTER.10 (23차시)
- 분야별 순위 결정 및 시상식
프로그램 교안 첨부파일
안내 사항
💡프로그램 신청 순서
(알파코)모집 개설 → (신청자)프로그램 신청 → (알파코)모집승인
💡사전 참고 사항
1) 모집인원을 초과한 경우,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.
※ 본 프로그램의 커리큘럼과 교안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문의처
💡프로그램 신청 순서
LMS 신청 → 기관 담당자 연락(전화/메일) → 사전설문 응답 → 교육승인
📞프로그램 관련 문의
ㆍ운영기관 연락처 : 02-2163-5769
ㆍ운영기관 문의 메일 : newsac@alpaco.co.kr
(운영시간 10:00~17:00, 운영시간 외 문의는 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