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e & Art 미디어아트 창작 갤러리
요약 정보
교육 대상 | 일반형 |
---|---|
프로그램 수준 | 특화 |
필수 역량 | 인공지능 소양 |
프로그램 소개
🏆 <Code & Art 미디어아트 창작 갤러리>은 이런 프로그램이에요.
- 아두이노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기초 요소 학습 및 센서와 출력 장치 제어를 통해 블록형 코딩언어를 학습할 수 있어요
- 지역 사회의 문제를 분석하고 구체화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
🎯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?
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
💡이번 프로그램은 이런 교육과정과 연계돼요.
[9정04-05] 인공지능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에서 발생하는 윤리적인 문제의 해결 방안을 구상한다.
[9기가04-04] 전기⋅전자 부품의 종류와 기능을 이해하고 기능에 맞는 부품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단한 회로를 구성하고 제작 및 평가한다.
[창체] 학생이 주제를 스스로 선택하여 활동함으로써, 신체적⋅정신적⋅환경적 변화에 적응하고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자기주도성을 함양한다.
[9정03-08] 실생활의 문제를 탐색하여 발견하고, 프로그래밍을 통해 해결한다.
커리큘럼
👩🏫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어떻게 되나요?
📝CHAPTER.1 (1차시)
- AI의 중요성 및 전문가 시스템 학습
📝CHAPTER.2 (2차시)
- AI 이미지 생성 체험 후 나만의 예술작품 생성
📝CHAPTER.3 (3차시)
- 피지컬 컴퓨팅 이해 및 아두이노, 엠블록 기본 학습
📝CHAPTER.4 (4차시)
- LED, 네오픽셀 학습
📝CHAPTER.5 (5차시)
- 아날로그 신호 입출력 이해, 빛 센서 프로그래밍
📝CHAPTER.6 (6차시)
- 소리센서 프로그래밍, LED+빛+소리센서 작품 창작
📝CHAPTER.7 (7차시)
- 초음파센서 프로그래밍
📝CHAPTER.8 (8차시)
- PIR센서 프로그래밍
📝CHAPTER.9 (9차시)
- 서보모터 프로그래밍
📝CHAPTER.10 (10차시)
- 도트 매트릭스 프로그래밍
📝CHAPTER.11 (11차시)
- AI 모델 생성 알고리즘 학습
📝CHAPTER.12 (12차시)
- 앱인벤터 기초 학습
📝CHAPTER.13 (13차시)
- PBL 프로젝트 1단계
- 문제탐색 및 조사&인터뷰
📝CHAPTER.14 (14차시)
- PBL 프로젝트 2단계
- 문제정의, 추상화 해결방안 및 계획
📝CHAPTER.15 (15차시)
- PBL 프로젝트 3단계
- SW, AI 활용 프로토타입 제작
📝CHAPTER.16 (16차시)
- PBL 프로젝트 4단계
- 외부에 공개하고 평가받기
프로그램 교안 첨부파일
안내 사항
📍 세부사항은 협의하여 조정 가능합니다.
- 본 프로그램은 총 10회 운영되며, 모든 회차 수업 내용은 같습니다.
- 신청 기간 : 2024년 3월 11일(월) - 6월 28일(금)
- 교육 기간 : 2024년 3월 25일(월) - 6월 28일(금)
- 교육 장소 : 경기도 일대 회차별 교육장소에 따라 상이함
- 교육 인원 : 25명 내외
- 캠프 참가 신청 후 운영 기관의 승인을 거쳐 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- 승인을 받은 학생 수가 정원을 채운 캠프는 자동 모집 마감됩니다.
📅 교육장소는 현재 협의 진행 중입니다.
문의처
📞프로그램 관련 문의
ㆍ운영기관 연락처 : 070-4774-4000
ㆍ운영기관 문의 메일 : swai@momjobgo.com
(운영시간 10:00~17:00, 운영시간 외 문의는 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.)